전체 글 4

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방법을 알아보자.

안녕하세요. 히히부부의 조이 입니다. 오늘은 연말정산과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. 다들 알다시피 연말정산은 우리에게 돌아오는 세금을 계산하는 중요한 시기 중 하나에요. 하지만,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을 통해 더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공유해 보려고 해요.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은 중소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중 하나에요. 2023년부터는 소득세의 90%를 최대 200만 원까지 감면받을 수 있어서 정말 큰 도움이 되는 제도입니다. 예를 들어, 중소기업에서 일하고 있는 A씨가 연봉 3500만 원을 받는다고 가정해봐요. 그럼 A씨는 월 평균 약 75,000원의 소득세를 내야 해요. 그런데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을 신청하면 이 ..

2024년 연말정산 13월의월급 다양한 꿀팁 공유

안녕하세요 ! 히히부부의 조이 입니다. 오늘은 2024 연말정산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. 연말정산은 매년 해야하는 중요한 과정 중 하나로 세금을 정산하여 환급을 받거나 추가 납부해야 하는 과정입니다. 연말정산에 대한 정보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릴게요. 2024년 연말정산 연말정산은 2023년 동안 납부한 세금과 실제로 납부해야하는 세금을 정산하는 과정입니다. 납부한 세금이 더 많다면 환급을 받을 수 있고, 부족하다면 추가로 납부해야 합니다. 2024년 연말정산 기간 홈택스에서의 연말정산 서비스가 1월 15일에 개통되며, 근로자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1월 15일부터 시작됩니다. 1월 20일부터 3월 11일까지 자신의 간소화 자료를 확인하고 내려받을 수 있으며, 확인되지 않는 자료는 2월 28일..

2024년 한부모가정 지원 신청 방법 및 자격조건

안녕하세요. 히히부부의 조이 입니다 ! 오늘은 2024년 한부모 가정을 위한 정책 변화와지원 내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. 한부모 가정이란 무엇일까요?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. 한부모 가정은 모자와 부자, 또는 조부모와 손주 등으로 구성된 가정을 의미합니다. 이 가정에서 양육되는 자녀가 있다면 한부모 가정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 2024년부터는 이러한 혜택이 더욱 확대되었으니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 1. 한부모 가정의 조건 한부모 가정은 다양한 상황에서 형성됩니다. 이혼, 별거, 사별, 유기, 미혼모의 발생 등을 이유로 한 부모와 18세 미만의 자녀로 이루어진 가정을 의미합니다. 2. 2024년 조건 변화 2024년에는 한부모 가정의 조건이 약간 완화되어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..

경조사비 통장 꼭 만들어야 하는 이유

​ 안녕하세요. 히히부부의 조이에요! 오늘은 경조사비 관리와 경조사비 통장에대해 이야기해볼게요. ​ ​ 신혼 생활은 행복하고 즐거운 순간들로 가득하지만, 경조사비와 같은 예상치 못한 비용이 생길 때도 있어요. 그래서 경조사비 통장을 만들어두면 좋아요. ​ ​ 경조사비 통장은 꼭 있어야 해요! 결혼 후 경조사비는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에요.​ 부모님, 친구, 지인들의 결혼식이나 생일, 기념일 등에 축하의 마음을 담아야 할 때가 많아요.​ 경조사비 통장이 없으면 이러한 지출이 예상치 못한 부담이 될 수 있어요. ​ ​ ​경조사비 통장 만들어 관리하는 방법 ​ 1. 정기 저축 ​매월 일정 금액을 꾸준히 모아가는 것이 좋아요. 히히부부는 매월 10만 원씩 모아서 통장에 예치하고 있어요. ​ 이렇게 모아둔 돈은 ..